걷기 다이어트 도전!


속도만 올바르게 맞춰준다면, 누구보다 빠르고 쉽게 살을 뺄 수 있을 거에요. 걷기 다이어트라고 하여, 최근에 가장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비결 중 하나 입니다.





단순히 워킹만 하는 것이 아니라 양 팔을 번갈아 움직여주면서 규칙적으로 몸을 활성화시켜주어야 합니다. 조금씩 보폭을 넓혀주어야 할 수도 있죠.


워킹 자세


등을 다소 숙이면서 걷거나, 배를 앞으로 내민 채로 걷게 되면 살이 빠지는 부분에 있어서 젼허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.

원하는 체중 대로 진입을 하고 싶으시다면, 워킹 자세부터 고치시는 게 맞는 것 같아요. 아랫배에는 잔뜩 힘을 준 상태로 가슴을 활짝 펴주셔야 해요. 그리고 정면만 뚫어지게 응시해야 합니다.

거리 측정



사람들이 걷기 다이어트를 위해 워킹을 하다 보면 시간을 잘 재지 않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

대략 십오분 이상까지는 운동을 해주셔야 지방이 제거되기 시작하는데요. 이 시간조차 넘기지 못하고 운동을 그만 하게 된다면, 지방이 없어지는 행복한 일은 결코 여러분께 일어나지 않을거에요. 과체중이라면 더 노력하세요.

속도 잡기


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속도를 잡는 일입니다. 일분에 칠십미터나, 많으면 백미터까지는 걸어 주어야 하는데요. 이러한 목표를 완수하기 위해선 보폭을 넓혀주시는 일이 제일 중요할거에요.

서론에서도 마지막에 한 번 짚어드렸지만, 정말 중요하므로 다시 강조해드린 것입니다. 몸에 적당한 땀이 나와야 하죠.



도전하자


날씨가 쌀쌀하다고 하여 집 안에만 움츠리고 있으신 것은 아니겠죠? 무엇이든 몸을 움직일만한 운동에 도전해보는 정신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.

걷기 다이어트도 좋고, 어떤 것이든 좋으니 가만히 있는 행동만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. 꼭 살을 빼고자 하는 마음이 없다 할지라도 건강에 좋지 않은 습관이에요.

이 글을 공유해 보세요!

facebook twitter band kakaostory naver kakaoTalk