Microsoft Power Automate는 사용자가 일상적으로 반복적으로 수행하는 작업을 자동화하고 프로세스의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입니다.


이 서비스는 자동화 된 워크 플로우를 만들고 실행하는 데 사용됩니다. Microsoft Power Automate는 이전에 Microsoft Flow라고도 불렸으며 현재는 Power Automate로 변경되었습니다.




Microsoft Power Automate free 라이선스를 사용하여 자동화 된 프로세스를 만드는 방법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.

1. 먼저, Microsoft Power Automate로 이동하여 Google 또는 Microsoft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.

2. 계정에 로그인 한 후, 원하는 작업을 수행하도록 설정할 수 있는 다양한 미리 구성된 템플릿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. 이러한 템플릿은 인바운드 및 아웃바운드 이메일, Google 시트와의 연동, SharePoint와의 연동 등 다양한 작업을 수행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3. 선택한 템플릿을 선택하면 해당 작업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API 연결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. 예를 들어, Google 시트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읽고 쓰거나, SharePoint에서 문서를 읽고 쓸 수 있습니다.

4. Microsoft Power Automate가 강력한 자동화 도구인 이유 중 하나는 Microsoft Power Platform의 일부 라는 것입니다. 이것은 코드 없이도 여러 취약점 및 보안 대책을 적용하거나 데이터 소스를 구성하고 이에 대한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.

5. Microsoft Power Automate는 사용자가 알림, 메시지, 작업 거래 등을 수행할 수 있도록 개발된 것입니다. 예를 들어, 사용자는 일정한 간격으로 자동으로 이메일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6. 마지막으로, Microsoft Power Automate는 사용자가 충분히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대시 보드와 분석 도구를 제공합니다. 이러한 도구를 사용하면 프로세스가 얼마나 효율적인지 직관적으로 보여줄 수 있습니다.

위와 같이 사용자가 Microsoft Power Automate free 라이선스를 활용하여 작업을 자동화하는 방법을 살펴 보았습니다. 무료 버전은 더욱 기본적인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제한되어 있지만, 더 높은 수준의 작업을 위해 유료 버전도 제공됩니다. 따라서 다양한 종류의 작업을 자동화하고 프로세스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Microsoft Power Automate를 활용하는 것이 매우 유용할 것입니다.

이 글을 공유해 보세요!

facebook twitter band kakaostory naver kakaoTalk